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컴퓨터 등

한컴PDF+ 베타 간단 사용기

by 풍경과 생각 2023. 6. 20.

한컴오피스 홈페이지에 '한PDF+' 베타 버전이 출시되었다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미 한컴오피스2022에 '한PDF 2020' 프로그램이 있다. 어떤 기능이 추가되기에 아예 새로 만들까 하는 생각에 한번 설치해보자 하는 생각을 했다. 윈도우 자체에 영향을 줄 일은 별로 없을 것이라는 생각에 설치해서 좀 써 보기로 했다. 그런데 설치하려면 한컴오피스 홈페이지가 아니라 한컴독스로 넘어가서 한컴독스로 로그인해야 했다.

 

이 화면에서 로그인을 했다. 

해당 파일을 저장하겠냐고 물어본다. 저장/실행을 한면 설치할 수 있다. 

설치 단계에 대한 설명이 보이는데 설치화면이 영어로 되어있지만 실제로 설치화면은 한글화되어 있다. 

설치를 마쳤다. 설치화면으로는 (장차 점검이 끝나면) 정식 프로그램 명칭이 '한컴PDF+'인가 생각하게 한다. 

 

설치 이후 아이콘 모습

pdf 파일을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파일로 바꾸고 동시에 이러한 종류의 파일을 pdf로 바꿔주는 기능이 들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pdf 파일을 열어 보면 화면 상단 가운데에 '주석-편집-페이지 편집-서명-변환-보안-더보기'의 순서대로 메뉴가 보인다. 로그인하지 않으면 주석 기능 외에는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보인다.

 

주석은 글자 그대로 주석을 첨가하는 기능을 가리킨다. 세부적으로 형광펜, 밑줄, 가운데줄, 자유 도형, 주석 추가, 스탬프 기능 등이 있다. 스탬프 기능은 스탬프처럼 다양한 색과 모양의 글상자를 넣을 수 있는 기능이다. 주석 글상자에 글자 크기가 14부터 보이는데 10부터 가능했으면 좋겠다.

 

편집은 본문을 편집하는 기능을 가리킨다.

 

페이지 편집은 페이지 추출, 분할, 회전, 삭제 등의 세부 기능이 있다. 

 

서명은 개인 서명을 추가하는 기능을 가리킨다.

 

변환은 특정 페이지 또는 전체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이미지 파일 등으로 바꾸는 기능이다.

 

보안은 비밀번호를 추가 또는 삭제하는 기능을 가리킨다.

 

더 보기는 인쇄, 파일 정보, 다른 이름으로 저장 기능을 가리킨다. 원 파일을 수정하고 다른 이름으로 따로 저장하는 것이 안전할 수 있다. 

 

나중에 정식 제품이 출시될 때 다시 검토해볼 예정이다.